나눔이야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2020-05-29

체험과 공감으로 장애의 벽을 허물어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

조회 수 132 페이스북트위터 Email


인터뷰영상 시청하기 ▶ https://youtu.be/EEygkL665ac




따뜻한동행에서는 장애인 강사가 자신의 전문분야인 체육활동, 예술활동을 활용하여 직접 초등학교에 찾아가 장애인식개선교육(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합니다.



"누군가 이 교실에 들어와서 장애를 시원히 설명해줄 사람이 있었으면..."

따뜻한동행 장애인식개선교육 노선영 강사는 자신이 학교를 다닐 적에는 ‘장애이해교육‘이 없었기에 친구들에게 이런 말을 자주 들었다고 말합니다. "나는 장애가 뭔지 몰라. 하지만 그건 끔찍할 거야.”, “장애는 전염되는 거라며? 특수학교 다니지, 왜 우리학교에 왔어?” 그런 모진 말을 들을 때마다 어떻게 답해야 할지 몰라 잠자코 있었다고 합니다.



"저의 예전 상처가 다 날아간 기분이었어요."

이제 장애인식개선 강사가 되어, 학생들에게 장애를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그동한 여전히 마음 한 켠에 자리잡은 학창시절의 상처가 이제 하나 둘 훌훌 털어내면서 회복되고 있다고 합니다.




따뜻한동행의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자라나는 장애, 비장애 학생들, 그리고 장애인 강사 당사자가 마음의 벽을 허물어가는 의미있는 활동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며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함께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