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단상

일상에서 느끼는 사소한 점이나 좋아하는 글귀를 옮겨 보았습니다. 여러분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곳입니다.

2022-11-28

감사할 것이 넘치는 행복

김종훈
조회수 1151 페이스북트위터 Email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 감사할 것이 많고 특히 저는 감사해야 할 점이 차고 넘칩니다.



- 우리 나라가 미국 등 우방의 도움으로 6.25전쟁시 공산화가 되지 않고 민주주의 모범 국가가 된 것에 감사합니다.


- 6.25때 참전하여 수 많은 희생자를 내면서 우리나라를 수호해준 참전국과 참전용사에 대해 감사합니다.


- 한미동맹을 주도하여 북한의 도발을 막아준 건국 대통령인 이승만 대통령께 감사합니다.


- 핵 공격을 포함하여 향후 북한 도발을 막아줄 미국에 대해 감사합니다.


-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유례가 없는 원조받던 나라에서 원조하는 나라로 성장하는데 헌신한 지도자와 선배들께 감사합니다.


- 국가 위상이 올라가서 세계 어느 곳에 가더라도 대접받는 국민이 된 것에 감사합니다.


- 세계 수출순위 6위, 무역순위 8위, 경제력 10위권이 된 놀라운 나라에 살고 있다는데 감사합니다.


-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동경하는 너무나 부강한 나라에 살고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 탁월한 구성원과 탁월한 회사에서 26년간 근무하고 있다는데 감사합니다.


- 회사가 구성원의 행복을 진정성있게 추구하고 행복 Best Practice를 주위에 나누고자 계획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 회사가 좋은 성과를 내며 발전하고 있고 주위에 만나는 사람마다 칭찬을 듣는 회사로 발전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 책임감이 투철한 경영진, 부서장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 언로가 통하고 모든 것을 공개하는 투명한 회사가 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 회사가 정직을 최고의 가치로 유지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 봉사를 창립이래 26년간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 구성원 월급의 1%와 2%의 사회공헌 기금을 집행할 수 있는 회사가 자랑스럽고 감사합니다.


- 감사를 생활화하고 있는 회사에 감사합니다.


- 우리회사가 중심이 되어 복지법인 따뜻한 동행을 창립하여 크게 성장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 통일후의 국토개발을 준비하고자 「한반도 국토포럼」과 「통일한반도 건설전략연구소」를 설립하여 활동을 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 「건설산업비전포럼」을 우리회사가 주도로 창립하여 운영하여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있음을 감사합니다.


- 최근에 창립한 인구문제 싱크탱크인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한인연)」 창립하여 소멸하는 대한민국을 구하는 일에 참여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 건강을 유지하고 다양한 사회활동과 회사 생활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 좋은 친구가 주위에 있고 같이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취미가 있어 감사합니다.


- 골프모임, 등산모임, 음악회 등을 좋은 사람들과 같이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 여행클럽에서 좋은 분들과 여행을 같이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 각종모임에서 우리사회의 리더들과 교류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 여전히 꿈을 꾸고 우리사회, 국가, 회사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 해외출장과 해외여행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는 자신과 가족에 대해 감사합니다.


- 나를 18년째 보좌하는 최선경 비서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한 자랑스런 회사와 구성원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 감사할 것이 많아 감사합니다.



----------------------------------------------------------


감사예찬


            이 해 인




감사만이

꽃길입니다


누구도 다치지 않고

걸어가는

향기 나는 길입니다


감사만이

보석입니다


슬프고 힘들 때도

감사할 수 있으면

삶은 어느 순간

보석으로 빛납니다


감사만이

기도입니다


기도 한 줄기 외우지 못해도

그저

고맙고 고맙다

되풀이하다 보면


어느날

삶 자체가

기도의 강으로 흘러

가만히 눈물 흘리는 자신을

보며 감동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