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2020-11-02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로봇 의족·의수) 지원 전달식 (포스코 1%나눔재단, 국가보훈처, 따뜻한동행이 함께합니다)

조회 수 1546 페이스북트위터 Email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포스코센터에서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올 해, 따뜻한동행에서는 포스코1%나눔재단, 국가보훈처와 함께 나라를 위해 일하다 상이를 입게 된 국가유공자를 위한 첨단 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육군, 해군, 경찰, 소방 등 우리 사회 곳곳을 지키던 중 팔, 다리 부상을 입은 국가유공자 26분에게 최첨단 로봇 의족과 로봇 의수를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30일, 국가유공자 및 가족 분들을 모시고 첨단 보조기구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포스코 최정우 회장님과 국가보훈처 박삼득 처장님이 함께해 국가유공자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축하의 메세지를 전해주었습니다. 또한 이날, 포스코와 국가보훈처는 올해부터 3년간 국가유공상이자 중 의욕적으로 사회생활을 해야하는 젊은 계층을 위해 첨단 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추진하도록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도 정부 예산의 손길이 닿지 않는 ‘로봇 의수, 의족‘ 등 첨단 보조기구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는 길에 많이 설레었습니다. 최첨단 기능으로 더 자연스럽게 보이고, 더 활동적인 생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020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 - 로봇 의족 지원 대상자>


"첨단 보조기구(의족)를 통해 든든한 두 발이 얻게 되어 너무 기뻐서 1,100미터 산에 올랐습니다!" <2020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 - 로봇 의족 지원 대상자>


"최첨단 로봇 의수 지원은 저의 떨어진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딸 아이에게도 부끄럽지 않은 아빠가 되도록 열심히 살겠습니다."<2020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 - 로봇 의수 지원 대상자>


자연스러운 움직임의 손과 다리, ‘최첨단 로봇 의족 의수‘는 상이를 입은 국가유공자 분들에게 일상을 조금 더 편리하고 자연스럽게 가꿔가는 시작이 되며, 삶을 향한 용기를 갖게 해주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나라를 위해 고귀한 헌신을 한 국가유공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원받은 국가유공자 분들이 한 목소리로 다짐한 "감사함에 보답하며 이웃을 위해 따뜻한 변화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며 살겠습니다"라는 마음처럼, 따뜻한동행도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따뜻한 변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함께 하며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