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단상

일상에서 느끼는 사소한 점이나 좋아하는 글귀를 옮겨 보았습니다. 여러분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곳입니다.

2014-12-08

New HanmiGlobal Way

김종훈
조회수 880 페이스북트위터 Email

 

 

 

 

 

우리 회사는 고유의 경영시스템과 문화를 설명하는 다양한 경영인프라를 갖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HanmiGlobal Way”라는 이름의 ‘일하는 방식’을 규정한 책자입니다. 그렇다면 “New HanmiGlobal Way”는 단순히 기존 책자를 up date한 것인가? 뭔가 새로운 내용이 있는가? 기존의 책자도 사내 전파나 체화가 제대로 되지 않았는데, 또 새로운 걸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는가? 도대체 이런 일이 왜 필요한가? 이 작업 또한 ‘보여주기’ 식의 불필요한 일이 되지 않는가?.....이런 질문들을 많이 받았습니다.

우리 회사의 기존 경영인프라는 현재의 경영활동과 달라진 것들이 많아 개정해야 할 내용이 꽤 있습니다. ‘GWP핸드북’은 ‘행복경영 핸드북’으로 대체해야 하지 않을까요? ‘한미글로벌 경영시스템과 문화’에 포함된 Vision2015는 Vision2020으로 바꾸어야 하고, 사실상 활동이 중단된 6시그마 관련 사항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핵심가치에는 ‘안전’이 새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HanmiGlobal Way”도 일부 내용은 수정 내지 보완이 필요합니다. 2015년을 맞아 이처럼 해묵은 경영인프라는 총체적으로 혁신해야 할 때라고 봅니다. 하지만 기존 경영인프라를 한건 한건씩 up date하기 보다는, “New HanmiGlobal Way”라는 이름으로 한꺼번에 종합적으로 재정리했으면 합니다.

어떤 기업의 “Way”도 고정불변의 것은 아닙니다. 시대변화에 따라 적응을 해야 하고, 때로는 특정한 목표달성을 위해 의도적인 변화나 혁신의 가속화도 추진해야 합니다. 금년에 우리 회사는 경영슬로건을 Change & Action으로 정했습니다. 행동하는 조직, 성과중심 조직을 구축하기 위한 Change & Action TF 활동도 있었습니다. 기존의 Vision2015를 대신하여 Vision2020을 수립했습니다. GWP운동은 행복경영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 같은 변화를 반영하여 우리 회사의 “Way”도 단순한 ‘up date’가 아니라 “New Way”로 한단계 더 ‘up grade’ 해야 합니다.      

Thank: 감사하라, 상대방 도움이 사소해도 고맙다고 말하라.
Receive: 자만심을 극복하고, 다른 사람을 받아 들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