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단상

일상에서 느끼는 사소한 점이나 좋아하는 글귀를 옮겨 보았습니다. 여러분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곳입니다.

2015-08-10

성공의 7가지 원리

김종훈
조회수 711 페이스북트위터 Email




강의나 설교도 쉽게 하고 많은 예를 들어 재미있게 말씀하시니까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이러한 소통능력에는 본인의 직접경험과 엄청난 독서량이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이분께서는 75세인 지금도 많은 독서를 하고 계십니다.


지금 연세에 청소년 인터넷 중독자 치유학교(숲 속 창의학교)와 은퇴자 마을 조성사업을 몸소 진두지휘하시면서 75세에서 85세까지가 본인의 인생의 황금기`가 될 것이라고 외치고 다니시는 것이 우리를 부끄럽게 느끼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몇 년 전 차동엽 신부님의 `무지개 원리`라는 책이 150만권이 넘는 초 베스트셀러로서 독서계의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휴가 기간 중에 향후 자신의 인생계획을 다시 구상해보시고 성공하는 인생이 되기 위한 방법과 습관을 익히는 것에 대하여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구성원 모두가 성공하는 인생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차동엽 신부 `성공의 7가지 원리`

변화를 원한다면 긍정적, 적극적 사고로 ‘생각의 길’을 다시 내자. 아직 존재하지 않는 미래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자. 걱정과 근심은 진취적 사고를 막는다. 불행은 내 허락 없이는 오지 않는다.

인생의 좌표가 될 명언이나 말씀 구절을 보이는 곳에 붙여두고 수시로 암송하자. 역경과 시련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지혜가 생긴다.

자신의 잠재력에 한계를 두지 말고 높은 목표를 세우자. 자신의 꿈을 수치나 글로 적어 단계별 중ㆍ장기 계획을 세우고 상황을 자주 체크하자.

남을 축복하고 칭찬하는 말을 자주 쓰자. 내뱉은 말은 모두 부메랑처럼 나에게 돌아온다. 긍정적인 말을 자주 쓰자. 쓰는 말에서 미래의 성공과 행복이 예측된다. 생각과 말 그 중에 말이 이긴다. 생각은 스쳐 지나갈 뿐이지만, 말은 이루어낸다.

자신과 자녀들에게 성공하는 습관을 들이자. 무엇을 하건 ‘마음’을 다해서, ‘목숨’을 다해서, 임하는 습관이 배면 그는 이미 승리자이다. 완벽한 상황을 기다리지 말고 일단 시작하자. 일단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언제나 ‘선한 결과’가 오리라는 희망을 갖고 자신 있게 밀고 나가자. 기약된 미래는 결코 포기하지 않는 이의 몫이다. 그는 마음과 목숨과 힘을 다해 무언가를 사랑하는 것이 습관화되면 어느 것이든 성취할 수 있다.